안녕하십니까?

 

학회 회장을 맡게 된 부산대학교 권 경근 교수입니다. 믿음과 기대를 보내 주신 회원 여러분과 지금까지 학회를 발전시켜 온 전임회장단과 임원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학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의 학술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학술대회의 기획발표 등을 통해 학문 연구에 기초적이면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고 개인발표의 장도 양적으로 질적으로 넓혀 나가겠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들이 기다리는 학술대회를 마련하고 또한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로 학문적인 축제의 장이 되게끔 이끌어 가겠습니다. 다음으로 학회지 <우리말연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연구 결과가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전국적으로 나아가 해외에서 다양한 연구들이 우리 학회지를 통해 소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학문 후속 세대들의 연구의욕을 북돋워 나가도록 힘쓰겠습니다. 이러한 우리 학회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재정적인 면에서도 확충을 해 나가겠습니다.

 

학회의 발전은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학회가 되도록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학술대회와 학술지에서 회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우리말학회 회장 권 경근 드림